............ 이재명의 소소한 행복 공약. 이재명은 합니다. 공공산후조리원 대폭 확충으로 산모, 아기 모두 안심하고 돌보겠습니다.
본문 바로가기
LIFE

이재명의 소소한 행복 공약. 이재명은 합니다. 공공산후조리원 대폭 확충으로 산모, 아기 모두 안심하고 돌보겠습니다.

by 독일 피엠 팬덤 대구 2022. 1. 1.
반응형

이재명의 소소한 행복 공약.

 

이재명은 합니다. 소확행공약35. 공공산후조리원 대폭 확충으로 산모, 아기 모두 안심하고 돌보겠습니다.

 

 

 

<공공산후조리원 대폭 확충으로 산모, 아기 모두 안심하고 돌보겠습니다.>

 

 

 

갈수록 결혼·출산 시기가 늦어지고 주거 문화가 바뀌고 있습니다. 산모의 75.1%가 산후조리원을 통해 출산 직후 돌봄 서비스를 받고 있습니다.

 

 

 

대부분 민간에서 운영 중인 산후조리원의 이용요금은 2주 기준 평균 274만원으로 큰 경제적 부담이 되고 있습니다.

 

 

 

그나마 민간 시설은 대도시에 집중돼 있고 신생아 수가 극히 적은 농어촌 등은 산후조리원이 없어 막 출산한 몸으로 원정 산후조리를 걱정해야 합니다.

 

 

 

때문에 서비스 질이 보장되며 적정한 가격으로 운영되는 공공산후조리원에 대한 요구가 대단히 높습니다.

 

 

 

제가 경기도지사 때 만든 경기 여주 공공산후조리원이 개원하자마자 예약 전쟁을 빚을 정도로 인기였습니다. 그러나 지자체마다 재정 여력이 달라 공공산후조리원은 전국 13곳에 불과한 실정입니다.

 

 

 

모든 산모와 아기가 적절한 산후 돌봄을 받도록 지원을 대폭 늘리겠습니다.

 

 

 

첫째, 경기도 공공산후조리원 등 현재 운영 중인 공공산후조리원을 전국으로 확대하겠습니다.

 

 

 

돌봄 서비스가 상대적으로 취약한 지역부터 점차적으로 확대해 가겠습니다. 정부 의 지원을 확대해 지자체의 재정 부담도 덜어드리겠습니다.

 

 

 

둘째, 일정 수준 이상의 시설 기준과 서비스를 표준화해 민간 서비스 질도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모두의 아이처럼 축복하고 돌보는 대한민국을 반드시 만들겠습니다.

 

 

 

 

 

 

* 이글은 이재명님 블로그에서 가져왔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