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식용작물학2 D형 1학기 중간 과제물
벼에 비해 콩의 수량이 적은 이유, 재배ㆍ생리적인 특성
농학4
식용작물학2 D형 과제 :
콩과 벼를 같은 면적에 재배할 때 벼에 비해 콩의 수량이 적은 이유와 재배ㆍ생리적인 특성을 설명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콩
2. 콩의 수량이 적은 이유
3. 재배ㆍ생리적인 특성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콩 수량 증대 방안.hwp
2. 콩의 수량이 벼에 비해 적은 이유.hwp
3. 콩의 재배·생리적 주요 특징.hwp
4. 서론 작성시 참조 1.hwp
5. 결론 작성시 참조 1.hwp
6. 서론 작성시 참조 2.hwp
7. 결론 작성시 참조 2.hwp
8. 콩 수확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인 및 개선방안.hwp
9. 콩의 수량이 적은 이유는 무엇인지 재배ㆍ생리적 특성.hwp
< 본문 미리보기 >
과제명
콩과 벼를 같은 면적에 재배할 때 벼에 비해 콩의 수량이 적은 이유와 재배ㆍ생리적인 특성을 설명하시오.
I. 서 론
콩은 ‘밭에서 나는 쇠고기’라고 불릴 만큼 단백질함량이 높다. 평균적으로 볼 때 종실의 약 40%를 차지한다. 또한, 지방함량도 높아 전세계에서 이용되는 식용유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콩은 밀∙벼∙옥수수 등의 탄수화물 공급 주곡작물과 더불어 가장 중요한 단백질 작물일 뿐만 아니라, 지방함량도 높아 전세계적으로 이용되는 식용유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콩의 재배지역이나 재배시기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먼저 콩이 자라는 총 생육일수를 따져보아야 한다. 같은 품종이라도 재배지역이나 파종시기가 달라지면 이에 따라 그 기간도 달라진다.
개화와 열매맺기(결실)에 필요한 생육일수는 온도와 햇빛을 받는 시간(일장)에 따라 영향을 받는데 그 정도에 따라 품종들의 반응은 다양하게 나타난다.
이 리포트는 콩과 벼를 같은 면적에 재배할 때 벼에 비해 콩의 수량이 적은 이유와 재배ㆍ생리적인 특성에 대해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콩
콩의 꽃은 원줄기나 가지의 마디에 달린다. 품종에 따라서는 각 마디나 줄기의 끝에 작은 꽃자루가 형성되고 이 꽃자루에 여러 개의 꽃이 피기도 한다.
꽃의 모양은 나비 모양(접형화)을 나타내는데 모두 5개의 꽃잎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꽃잎의 색은 자색 또는 흰색이다.
- 중략 -
2. 콩의 수량이 적은 이유
3. 재배ㆍ생리적인 특성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콩 수량 증대 방안.hwp
2. 콩의 수량이 벼에 비해 적은 이유.hwp
3. 콩의 재배·생리적 주요 특징.hwp
4. 서론 작성시 참조 1.hwp
5. 결론 작성시 참조 1.hwp
6. 서론 작성시 참조 2.hwp
7. 결론 작성시 참조 2.hwp
8. 콩 수확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인 및 개선방안.hwp
9. 콩의 수량이 적은 이유는 무엇인지 재배ㆍ생리적 특성.hwp
전체자료 ▷ 식용작물학2 중간 시험 과제물 D형
분량 : 9 페이지 /zip 파일
위 자료를 참조하시어 본인에 맞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REPORT1'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 기초미시경제론 공통. 시장에서 균형가격이 상승하는 경우,수요의 가격탄력성 크기를 결정하는 요인, 단기 비용함수 도출. 1학기 중간 과제물 (0) | 2021.03.26 |
---|---|
2021 교육공학 공통. 교재1-4장 주제선정 후 요약정리 및 제안. 1학기 중간 과제물 (0) | 2021.03.26 |
2021 식용작물학2 B형 과제 콩은 질소비료를 적게 주어도 충분한 생육이 가능한 이유, 질소고정 설명. 1학기 중간 과제물 (0) | 2021.03.23 |
2021 식용작물학2 A형 과제 밀가루 품질의 중요성, 종류별 이용방법 설명. 1학기 중간 과제물 (0) | 2021.03.23 |
2021 식용작물학2 C형 감자의 수확 후 관리의 중요성과 저장방법 설명. 1학기 중간 과제물 (0) | 2021.03.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