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5세 보육 관찰 일지 유아 월별 관찰일지 평가인증 관찰 기록 일지 만5세 유아 보육 1학기, 2학기 관찰 일지 부모 상담 일지 면담 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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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PORT1

만5세 보육 관찰 일지 유아 월별 관찰일지 평가인증 관찰 기록 일지 만5세 유아 보육 1학기, 2학기 관찰 일지 부모 상담 일지 면담 일지

by 독일 피엠 팬덤 대구 2021. 7.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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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세 보육 관찰일지 유아 월별 관찰일지 평가인증 관찰 기록 일지 만5세 유아 보육 1년치 관찰 일지 부모 상담 일지

 

51학기,2학기 관찰일지 20명 분량입니다.

2020년 만5세관찰기록일지 1학기,2학기 19명분 평가인증 A 발달평가

5세관찰기록.zip

 

 

자료 설명 : 2021년에 평가인증 받았는데 A받았어요!

19명분 꽉꽉 채워서 적었어요~ 1학기, 2학기분으로 발달평가도 있어요~

도움 많이 되실거에요!

 

 

의사소통영역

사회관계영역

예술경험영역

자연탐구영역

일상생활영역

신체운동건강영역

 

 

9/3

친구가 수수께끼 문제를 내겠다며 예림이에게 문제를 맞춰보라고 하자 예림이가 웃으며 그래 문제 내봐 내가 맞춰볼게하며 친구가 말하는 수수께끼 문제를 귀기울여 들어본다. 듣고 난 후 정답!”하고 외치며 고무신이라고 대답한다. 친구가 딩동댕동하고 맞췄다고 하자 예림이가 ~~”하며 좋아하면서 친구에게 이번에는 예림이가 내겠다며 문제를 주라고 하며 문제를 내기시작한다.

 

5/15

예림이는 그래프를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ʻʻ하나, , , ..ʼʼ이라고 하며 숫자를 센다. 옆에서 그래프에 스티커를 붙이고 있던 친구가 ʻʻ너네 가족은 몇 명이야?ʼʼ라고 물어본다. 예림이가 ʻʻ우리 가족은 다섯명이야. 그래서 스티커 다섯 개 붙였어.ʼʼ라고 하자 친구는 ʻʻ우리 가족은 여섯 명인데! 왜냐하면 할머니랑 할아버지도 함께 살아ʼʼ라고 이야기한다. 친구의 말을 듣던 예림이가 그럼 우리가족은 다섯명 너네가족은 여섯명, 너네 가족이 한명이 더 많네하고 말한다.

 

- 중 략 -

 

 

해당 자료는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9 페이지 /zip 파일

자료 : 만5세 1학기, 2학기 관찰기록.zip

 


 

5세 보육 관찰일지(월별 기록 일지)

cf. ≫ ≫ ≫ 만5세 월별 관찰기록외

 

 


51년치 부모상담일지 22명 분량입니다.(1학기,2학기)

51학기,2학기 부모면담일지.hwp

 

 

 

자료 설명 : (5-1학기, 2학기)공공형 어린이집 만51년치 부모상담일지 22명 분량입니다.

(5-1학기, 2학기)공공형 어린이집 만51년치 부모상담일지 22명 분량입니다.

 

건강 및 신체발달

 

항상 하는 얘기... 또래 아이들보다 많이 작지만 요즘은 먹는양도 늘어나고 있고 자기전에 우유도 한잔 꼭 먹어요. 작지만 단단하게 잘 크겠죠?

 

민서는 또래 친구들에 비해 키나 몸무게는 적은 편이지만 대근육 활동에는 무리없이 참여하고 있으며 체육시간을 매우 좋아합니다. 간식이나 점심 시간에는 적은 양이지만 조금씩 양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언어 및 인지발달

 

아가때부터 말을 또박또박 잘 했어요. 지금은 7세라 더 잘하는 것 같고 이젠 대화도 잘 되더라고요. 신경 거의 안 쓴거에 비해 똑똑하게 잘 크고 있는 듯 합니다.

 

언어적으로 말하고 듣는 것은 또래에 비해 정숙하고 또박또박 잘 이야기하며 적당한 빠르기로 듣기 좋게 이야기합니다. 어른과 대화를 할 때도 문제가 없습니다. 한글을 읽고 쓰는 것에 흥미를 느끼고 조금 느리더라도 최대한 또박또박 쓰려고 합니다. 현재로서 한글-수에 있어서는 무리가 없습니다.

 

 

사회성 및 정서발달

 

어딜가나 잘 원만히 지내는 듯 합니다. 처음 만난 친구와도 서스럼없이 지내고 민서는 상대를 잘 맞춰줘서 그런지 나이와 상관없이 잘 어울리더라고요.

 

수진이와 친하게 지내며 다른 여자 친구들과도 원만한 관계를 유지합니다. 친구들과 놀이를 할 때 이기적으로 행동하지 않고 친구와 협동하고 배려하는 모습을 보일 때가 많습니다. 문제 상황이 생겼을 때 눈물로 해결하기 보다는 생각하고 말로 행동하다가 해결이 안날 때는 교사에게 와서 차근차근 상황 설명을 잘 합니다.

 

 

생활습관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아침형 아이에요. 잠투정도 없고 둘째에 비해 참 편한 아이에요. 아침은 꼭 먹고요. 특별한 버릇도 없습니다.

 

규칙도 잘 지키고 친구들에게 바른 인성을 가지고 대하려고 노력합니다. 밥먹을 때 편식하는 모습을 조금 가지고 있지만 맛은 보려고 노력합니다. 다만 어른에게 인사할 때 상대방을 바르게 보고 인사할 수 있도록 지도해야합니다.

 

 

면담하기를 원하는 내용

 

아이가 잘 생활하고 있어서 없습니다.

 

기타/ 건의사항

 

앞으로도 우리 아이 잘 부탁드려요. 초등학교 갈 준비 잘 될수 있게 선생님이 잘좀 잡아주세요.

 

감사합니다.

 

- 중 략 -

 

 

 

분량 : 46 페이지 /hwp 파일

자료 : 51학기,2학기 부모면담일지.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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