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한킴벌리 '그린핑거'기업분석. 브랜드 마케팅 글로벌 경영사례 swot stp 4p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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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킴벌리 '그린핑거'기업분석. 브랜드 마케팅 글로벌 경영사례 swot stp 4p 보고서

by 독일 피엠 팬덤 대구 2023. 3.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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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킴벌리의 그린핑거’ 사례분석을 통한 후발기업의 Catch up 전략

 

목차

 

1. 서론

 

2. 대상 기업과 시장에 대한 개괄적 소개

2.1 기업 소개

2.1.1 연혁

2.1.2 사업 분야

2.2 베이비 스킨케어 시장

2.2.1 베이비 스킨케어 시장 상황

2.2.2 베이비 스킨케어 제품 유형별 특성

2.2.3 베이비 스킨케어제품 유통 상황

 

3. 유한킴벌리 그린핑거

3.1 ‘그린핑거의 개발 배경

3.2 제품의 특성

 

4. 그린핑거의 catch-up 전략

4.1. 유한 킴벌리 : 그린 핑거

4.1.1 SWOT 분석

4.1.2 STP 전략

4.1.3. 4P 전략

4.2. 경쟁사 분석

4.2.1 존슨앤존슨 : 존슨즈베이비

4.2.2 보령메디앙스 : 누크, 닥터아토, 퓨어가닉

4.3. 그린 핑거 전략에 대한 종합적 결론

 

xxxxxx. 결론

xxxxxx.1 성공요인 요약

xxxxxx.2 그린핑거의 향후과제 및 앞으로의 전략

xxxxxx.3 후발기업의 캐치업 전략에 대한 시사점

 

◎ 본문일부

 

1. 서론

 

선발기업은 산업 내에서 많은 이점을 갖는다.

선발기업이 후발기업에 대해 갖는 우위 요소는

economical factor, preemption factor, technological factor, behavioral factor의 네 가지로 분류하여 살펴볼 수 있다.

 

1) 먼저 선발기업은 이미 확보된 규모의 경제와 경험곡선에 의해 원가 상의 우위를 확보하므로 Economical factor 측면에서 유리하다.

또한 유통 경로와 시장을 선점한다는 점에서 Preemption factor상의 우위를 갖는다.

보다 오랜 기간 제품 생산 공정을 겪으면서 technological factor에서 보다 발전되어 있다.

소비자들과 보다 오래 관계를 맺음으로써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어느 정도 비유동적인 고객층을 확보한다는 점에서 behavioral factor로도 유리할 수 있다.

이러한 요소들 덕분에 선발기업은 진입장벽을 확보하고 다양한 측면에서 후발기업에 비해 우위에 서게 된다.

 

economical factor

규모의 경제나 , 경험곡선에 따른 원가상의 우위

 

preemption factor

유통경로확보와 세부시장 선점

 

technological factor

제품 및 공정의 혁신

 

behavioral factor

브랜드 인지도

 

`` 선발기업의 이점

마케팅의 고전인 `positioning`의 저자 잭 트라우트와 알 리스는 시장에서 1등하는 기업의 대부분은 선발기업이다.

따라서 시장에서 1등을 하기 위해서는 그 시장에 제일먼저 들어가라라고 말했다. 또한 미국의 시장 1위 기(생략)

 

 

 

[문서정보]

 

문서분량 : 32 Page

파일이름 : 유한킴벌리,그린핑거,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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