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M 경영,마케팅] IBM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마케팅전략 사례및 IBM 조직구조와 혁신분석및 나의의견정리
본문 바로가기
INFORM

[IBM 경영,마케팅] IBM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마케팅전략 사례및 IBM 조직구조와 혁신분석및 나의의견정리

by 독일 피엠 팬덤 대구 2023. 3. 5.
반응형

IBM 경영,마케팅 자료실 IBM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마케팅전략 사례및 IBM 조직구조와 혁신분석및 나의의견정리 자료

 

[IBM 경영,마케팅] IBM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마케팅전략 사례및 IBM 조직구조와 혁신분석및 나의의견정리.hwp 문서파일 (열기).zip

 

 

IBM 경영,마케팅 자료실 IBM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마케팅전략 사례및 IBM 조직구조와 혁신분석및 나의의견정리

 

 

 

[목차]

 

조직구조분석

경영전략

위기극복전략

마케팅전략

나의의견

`목차`

1. IBM 기업소개

2. IBM 기업환경분석

3. IBM 기업조직구조분석과 문화

4. IBM 전략적제휴 전략

5. IBM 경영혁신전략

6. IBM의 위기와 극복사례

7. IBM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8. 결론 및 나의의견

1. IBM 기업소개

1914CTR 사로 출발하여 1924IBM으로 회사명을 변경하였다. 영업망은 전세계 170개국, 직원 33만명, 주주 67만명, 공장을 24개 보유하고 있고 2008년에는 브랜드 가치 2위에 선정된적이 있는 세계 최대 IT 글로벌 회사이다. 연구개발에 매년 50억 달러 투자하고 있고 신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인프라가 잘 갖추어져 있다. 연구소가 8, 제품개발연구소가 24, 3천명의 연구진을 보유하고 있는 대표적 Technol...

 

 

 

 

 

조직구조분석

경영전략

위기극복전략

마케팅전략

나의의견

 

`목차`

1. IBM 기업소개

2. IBM 기업환경분석

 

3. IBM 기업조직구조분석과 문화

 

4. IBM 전략적제휴 전략

 

5. IBM 경영혁신전략

 

6. IBM의 위기와 극복사례

 

7. IBM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8.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일부]

 

1. IBM 기업소개

 

1914CTR 사로 출발하여 1924IBM으로 회사명을 변경하였다. 영업망은 전세계 170개국, 직원 33만명, 주주 67만명, 공장을 24개 보유하고 있고 2008년에는 브랜드 가치 2위에 선정된적이 있는 세계 최대 IT 글로벌 회사이다. 연구개발에 매년 50억 달러 투자하고 있고 신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인프라가 잘 갖추어져 있다. 연구소가 8, 제품개발연구소가 24, 3천명의 연구진을 보유하고 있는 대표적 Technology 기업이다.

 

IBM의 최대 강점은 바로 세계 최고의 기술과 인력을 보유한 기업이라는 데 있다. 앞에서 언급하였듯이 전세계 8개의 연구소에 3천여 명의 과학자와 엔지니어가 종사하고 있고 전세계 24개의 제품개발 연구소에 125천 명의 연구원이 신제품 연구개발에 몰두하고 있다. 5명의 노벨 수상자를 배출하였고 지난 9년 연속 미국내 최다 특허등록기업이 되었다. IBM은 또한 최대 규모의 기술인력과 고객 지원 경험을 축적해 온 기업이다. 최근 IBM은 앞선 기술이 기술로만 끝나지 않고 고객을 위한 가치로 전환되도록 주력하고 있다. IBM은 기술을 경영에 접목시켜 고객을 위(생략)

 

 

 

[문서정보]

 

문서분량 : 18 Page

파일이름 : [IBM 경영,마케팅] IBM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마케팅전략 사례및 IBM 조직구조와 혁신분석및 나의의견정리.hwp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