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 서부 시외버스 터미널 대구서부 정류장 시간표- 2021.5.1변경 기준
본문 바로가기
INFORM

대구 서부 시외버스 터미널 대구서부 정류장 시간표- 2021.5.1변경 기준

by 독일 피엠 팬덤 대구 2021. 5. 13.
반응형

대구서부권역에서 경남권과 경북, 광주, 부산, 수도권일부 노선 운행하는

대구 서부 정류장 대구서부 시외버스 터미널 2021년 5월 1일 기준 시간표

 

대구 지하철 노선도

지하철을 타고 서부정류장(관문시장)역 3번출구로 나오면 대구서부 정류장으로 바로 나올 수 있네요. 

 

서부정류장역(관문시장역)

 

대구에는 3개 지하철 노선이 있는데, 서부정류장역은 1호선에 있네요.

예전에 성당못역이었던 역명이 제대로 바뀐것 같네요. 바로 나오면 관문시장도 있네요.

 

대구 서부 정류장 외부 전경

 

밤에 보는 대구서부 정류장(대구 서부 시외버스 터미널)의 운치가 느껴지네요.

 

대구서부정류장 내부 안내판

 

대구 시외버스 터미널 안내판은 코로나로 인하여 기존 시간표 안내는 사라지고,

 

대구 서부 정류장 시간표

새로 바뀐 임시 운행 시간표가 대체하고 있네요.

경북권은 구미 포항 거창 성주 초계 고령 행이 있고,

경남권은 울산 부산 통영 창원(마산) 김해 진주 노선과 해인사(합천) 창녕 부곡 신반(의령) 삼천포 노선,

호남권은 광주 여수 군산 남원 진안 노선,

강원권으로는 춘천 노선이 있는데 원주 횡성 홍천을 경유하네요.

 

대구서부 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수도권은 안산행 노선이 운영중인데, 오산, 수원을 경유하니 참조하시면 되겠구요

기타 노선들도 시외버스 특성상 경유지가 많으니 근처 들르는 지역 노선들도 많으니 유념하여 이용하시면 되겠네요.

 

대구-전주, 대구-성주 변경사항

 

대구서부 - 전주 노선은 4월에 변경되어 따로 안내 시간이 나와 있네요.

성주 노선의 바뀐 요금 표도 별도 안내가 되어 있구요.

 

 

대구서부-현풍(좌측), 현풍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우측)

 

예전에 서울행 노선이 있었던 듯 한데,

 아마 코로나로 중단된 노선들이 많아 지금은 없어진 것으로 보이네요.

서울가는 방법은 동대구나 서대구 고속버스터미널을 이용하면 되지만,

가까이는 현풍 시외버스 터미널로 가셔서 남서울, 동서울행 노선을 이용하셔도 될 듯 하네요.

대구서부 - 현풍 노선은 창녕, 신반 행을 타시면 현풍을 경유하니 참조하시구요

(좌측은 현풍행 시간표, 우측은 현풍 시외버스 터미널 시간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