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0세 영아 보육 관찰 일지 1학기, 2학기 관찰일지 6대영역 평가인증 관찰일지 영유아일지 & 부모상담 일지
본문 바로가기
REPORT1

만0세 영아 보육 관찰 일지 1학기, 2학기 관찰일지 6대영역 평가인증 관찰일지 영유아일지 & 부모상담 일지

by 독일 피엠 팬덤 대구 2021. 6. 27.
반응형

만0세 영아 보육 관찰 일지  1학기, 2학기 관찰일지 6대영역 평가인증 관찰일지 영유아일지, 부모상담 일지

 

 

* 1학기 관찰일지 만0세 3(평가제/평가인증) 보육 관찰 일지

01학기관찰일지 3(6대 영역).zip

 

 

자료 설명 : 평가제/평가인증 준비하면서 썼던 관찰일지입니다.

03, 4, 5, 6, 7, 8월 총 1학기동안 관찰한 내용을 기록하였습니다.

 

6개 영역

 

-신체 운동

-사회 관계

-예술 경험

-자연 탐구

-의사 소통

-기본 생활 습관

 

이 중 매달 5개 영역을 각 유아마다 작성하였고 아주 자세합니다.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으니 미리보기 확인하시고 본문내용 확인해 주세요.

 

0세반 유아 관찰 기록

(3, 4, 5, 6, 7, 8월로 구성)

 

-반명

-이름

-생년월일

-기록자

 

<구분>

 

-신체 운동

-사회 관계

-예술 경험

-자연 탐구

-의사 소통

-기본 생활 습관

 

<예술 경험>

 

3/29

교사와 함께 풍선 놀이를 했다. OO는 풍선에 스티커를 붙이는데 잘 붙지 않자 손에 붙은 스티커를 입으로 가져가려 한다. 교사가 제지하고 선생님이 먼저 해볼게 한번 봐봐라고 말하고 먼저 스티커를 풍선에 붙인다. OO에게도 스티커를 주며 교사가 도와주어 풍선에 스티커를 붙여본다.

 

*해석:

교사가 유아에게 스티커를 붙여 보도록 해보았더니 조금 어려워 하였다. 교사가 먼저 시범을 보이고 모방해볼 수 있도록 도와주었더니 쉽게 하였다. 활동에 흥미를 보이며 풍선에 스티커를 붙이는 놀이를 하였다. 유아는 주변사물에 관심을 가지고 감각적으로 단순한 미술 경험을 할 수 있다.

... 이하 생략.

 

<신체 운동>

 

5/16

유아는 교사와 함께 얼음 녹이기 활동을 한다. 교사를 따라서 스포이드를 사용하여 얼음에 물을 뿌린다. 유아는 스포이드가 손에서 미끄러져 떨어지자 교사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교사는 유아의 손을 함께 잡고 두 손을 협응 하여 꾹 눌러주니 스포이드에서 물이 나오면서 얼음이 조금씩 녹는다. 같은 활동을 반복하며 얼음을 녹여본다.

 

*해석:

유아는 소근육 발달을 도모하는 활동을 교사와 함께 해보면서 교사의 동작을 모방하여 똑같이 활동에 참여해 보았다. 유아에게 칭찬...,

 

- 중 략 -

 

분량 : 18 페이지 /zip 파일

자료 : 01학기관찰일지 3(6대 영역).zip

 


 

* 2학기 관찰일지 만0세 3(평가제/평가인증) 보육 관찰일지

02학기 관찰일지 3(6대 영역.zip)

 

 

자료 설명 : 0세 최신 자료입니다.

01학기 관찰일지와 연계됩니다.

 

평가인증 준비하면서 썼던 관찰일지입니다.

09, 10, 11, 12, 1, 2월 총 2학기동안 관찰한 내용을 기록하였습니다.

 

6개 영역

 

-신체 운동

-사회 관계

-예술 경험

-자연 탐구

-의사 소통

-기본 생활 습관

 

이 중 매달 5개 영역을 각 유아마다 작성하였고 아주 자세합니다.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으니 미리보기 확인하시고 본문내용 확인해 주세요.

 

0세반 유아 관찰 기록

-관찰내용(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기본생활습관)

-해석

 

 

신체운동:

 

9/23

친구들과 놀이터에서 뛰어 놀다가 놀이터 계단을 밟고 올라간다. 교사가 조심 조심 올라가자 선생님이 손 잡아줄까요?’ 라고 하자 고개를 도리도리 하며 난간을 잡고 천천히 올라간다. 올라가서 소리를 지르며 달린다. 내려올 때도 난간을 잡고 한 걸음 한걸음 조심히 내려온다.

 

*해석:

유아는 안전한 상황에서 놀이할 수 있고 교사가 위험하다고 알려주면 주의하여 활동할 수 있다. 스스로 해보려는 의지가 강하여 교사는 위험한 상황을 대비하여 뒤에서 잡아줄 준비를 하며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옆에서 격려해 주었다.

 

기본생활습관:

 

9/25

3층 유희실 미끄럼틀에서 놀이하는 OO가 미끄럼틀을 서서 내려온다. 교사가 넘어지면 아파요. 앉아서 타야해요라고 말하고 안전규칙을 이야기 해주었지만 반복해서 걸어 내려온다. 교사는 OO에게 다가가 약속을 지키자 말하며 상호작용 나누었다.

 

*해석:

교사는 유아의 행동을 강하게 제지하기보다는 교사의 말을 스스로 받아들이고 행동을 수정하도록 기다려주었다. 기다리는 마음을 갖고 규칙에 대한 약속을 반복적으로 이야기하며 영아 스스로 편안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이끌어주어야겠다

 

- 중 략 -

 

분량 : 18 페이지 /zip 파일

자료 : 02학기 관찰일지 3(6대 영역.zip)

 

 


 

* 부모상담일지 만0세 부모 3명 1년치 분량. (1학기,2학기)

0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2학기 .zip

 

자료 설명 : 20164월과 10월에 작성한 부모상담일지입니다.

 

1학기와 2학기 둘 다 들어있습니다~

내용 연계되구요.

03명입니다.

 

생활습관:

 

원에서 나오는 죽과 점심을 잘 먹고 있음 스스로 수저와 포크를 사용할 수 있음. 잘 먹는 모습을 보이나 자신이 먹고 싶지 않은 음식은 잘 안 먹으려 함 우유나 채소등

* 가끔 배변을 하며 잘 해 주고 있음

* 아직 졸릴 때는 손가락을 빠는 모습을 보이며 스스로 잠이 들고 2시간 이상씩 푹 자고 일어남*집에서도 밥을 잘 먹으며 우유는 전혀 안 먹고 있다고 하심

* 늦게까지 잠을 안 자려고 해 아침에 일어나면 힘들어 함

 

대인관계(어른,형제,또래):

 

친구들에게 함부로 장난감을 뺏거나 때리는 경우가 없어 다른 친구들도 OO이는 잘 안 건들고 호의적인 모습을 보임

* 친구들과 잘 지낸다니 안심이라고 하심

 

발달 정도(언어,신체 등):

 

엄마~’‘아빠’‘~~’등 아직 말은 못하지만 표정이 다양해 지고 말귀도 간단한 건 알아 듣고 행동함

* 잘 걸어 다니며 조심스럽게 움직임

* 말을 잘 알아 듣고 오빠랑 둘이 손 잡고 춤을 추며 논다고 하심

 

종합의견:

 

밥을 좋아하며 잘 먹음

말을 잘 알아 듣고 표정으로 자신의 감정을 잘 표현함

 

 

- 중 략 -

 

분량 : 6 페이지 /zip 파일

자료 ; 0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2학기 .zip

 

 

 

▶ ▶ ▶ 만0세 관찰일지 및 부모상담일지 자료보기

 

 

 

 

반응형

댓글